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젠 솔루션

병이 잘 낫지 않는게 저산소 때문이라고요?

의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왜 질병치료는 어려워지고 아픈 사람들은 점점 늘어만 갈까요?

몸은 계속 아프고 힘든데 원인은 불분명하고, 신경성 스트레스니 푹 쉬라고만 하고, 매일 약은 먹지만 크게 호전되지는 않아 힘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산소의 위험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산소부족 또는 저산소라는 말을 가끔은 들어 보셨겠지만, 이것이 내 몸을 아프게 하는 근본원인인 것을 확실히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자주 질병에 걸리고, 잘 낫지 않고, 아픈 원인을 모르는 등 현대의학으로도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는다면 산소부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산소부족에는 이어서 설명드리는 산소요법이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의술이 발전하고 삶은 풍족해 졌지만 우리 주변에는 암 환자, 치료가 어려운 대사증후군, 뇌질환등의 만성질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불과 50여년 사이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크게 달라진 것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밀폐율이 높아진 건축물, 교통수단의 발달, 서구화된 식습관, 두뇌활용업무 증가, 대기오염 악화 등 입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우리는 덜 움직이고, 간편하게 먹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생활하는 삶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생명의 근원이자 몸의 자연치유력을 작동시키는 산소가 점점 부족해지는 환경에 살게 된 것입니다.

우리 몸은 감기부터 암세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질병들을 물리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그 원천은 자연치유력에 있습니다.

우리 몸이 지닌 본래의 치유능력으로 스스로 치유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자연치유력은 조직과 세포에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내 몸에 산소가 부족하면 자연치유력이 작동되지 않아 질병이 쉽게 치유되지 않습니다.


여러 연구와 WHO에 따르면 현대인의 약 60%가 저산소, 저체온 상태라고 합니다.

자연치유력은 산소가 부족하면 작동하지 못하므로 현대인의 대부분은 언제라도 질병에 걸릴 수 있는 몸 상태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산소가 중요한 이유가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우리 몸이 산소의존적이기 때문입니다.

산소는 단순히 공기가 아니라 생명의 원천이자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이므로, 산소가 풍부해야 세포의 기능, 대사, 회복속도가 높아져 몸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햇빛없이 4개월, 음식없이 4주, 물없이 4일을 버틸 수 있지만 산소는 단 4분만 없어도 내 몸은 위험해지고 뇌가 손상되기 시작합니다.


그럼 내 몸 안의 산소는 왜 점점 부족해지는 걸까요?

그 이유는 호흡으로 마신 산소가 가야 할 최종 목적지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인데 산소가 가는 과정이 순조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밀폐된 실내에서 오랜 시간 생활하거나, 유해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스트레스를 자주 받거나, 음주나 흡연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 등이 몸 안의 산소를 부족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들 입니다.


건강은 내 몸안의 산소량이 좌우합니다.

내가 마신 산소가 세포에게 잘 전달되어야 에너지 생산과 몸의 방어 능력이 높아지는데, 세포에게 전달되지 못하고 다른 곳에 쓰이면 염증, 부종, 장기의 기능저하를 시작으로 병에 잘 걸리는 몸으로 변해갑니다.

이렇듯 산소는 내 몸을 살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몸 안의 산소가 부족해진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의 몸은 산소가 부족해지면 여러가지 신호를 보내주는데요. 불안, 초조, 집중력 저하, 피로, 잦은 두통, 면역력 저하, 무기력 등의 증상으로 알려줍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몸이 보내는 산소부족 신호들을 무시하거나 외면하여 만성저산소와 만성염증으로 악화시키고 결국 질병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만큼 산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 몸 안에는 산소를 감지하고 측정하는 HIF-1 단백질이라는 센서가 있습니다.

이 센서를 통해 산소가 충분하면 산소와 영양소로 에너지를 만들고, 산소가 부족하면 포도당으로 에너지를 만드는데 이 해당작용이 오래 지속되면 암세포 같은 돌연변이 세포가 생겨납니다.


그러면 이토록 산소부족이 수많은 질병을 유발시키는 근본 원인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 위험성을 모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의 10대 사망원인을 보면 암 뿐만 아니라 대부분 질환들의 공통적인 원인이 산소 부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학은 산소 부족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고, 산소 부족의 위험성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 산소 부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고압산소요법, 또 하나는 산소발생기 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고압산소요법입니다.

고압산소요법은 이미 선진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암, 뇌질환 등의 중증질환 치료에서부터 재활, 항노화, 뷰티, 면역 등 웰니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어 치료의 질을 높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제한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고압산소요법짧은 시간에 몸 안의 60조 세포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하도록 돕고, 독소와 노폐물들의 빠른 처리를 도와 혈액을 정화시킵니다.

또한 혈관이 막혀도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함으로써 몸 안의 저산소 환경을 빠르게 개선시켜 줍니다.

또한 고압산소는 몸 안에 들어오면 ‘약’으로 작용하는데, 그 이유는 고압산소가 생존, 성장, 재생, 복구에 필요한 8,101개의 유전자를 발현시키고, 염증과 부종 감소, 통증 완화, 감염 예방, 면역 균형 등으로 자연치유력을 강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산소발생기입니다.

산소발생기고농도, 고순도의 산소를 특정 공간에 뿌려 건강에 최적화된 22~24%의 산소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신선하고 충분한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세포의 대사 활동을 촉진시키고, 해독기능을 높이는 등 산소의존적인 몸의 기능들을 활성화시킵니다.


산소발생기 우리 몸 안의 산소 부족 환경을 점차 개선시키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킴으로써 저산소와 저체온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풍부한 산소를 뇌에 공급함으로써 두뇌 활용 능력을 촉진시키고, 뇌의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돕고, 수면시 뇌의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이밖에도 산소발생기는 암 수술 후 회복관리, 임산부, 학습력 향상, 스트레스 관리, 탈모, 뷰티, 항노화, 불면증, 두통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산소가 부족하다는 건 공기 중의 산소가 부족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세포에 전달되는 내 몸안의 산소가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산소가 최종 목적지인 미토콘드리아에 제대로 도착하지 못하면 못 할수록 우리의 생명은 점점 큰 위험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몸은 계속 아프고 힘든데, 원인을 알 수 없거나, 어떠한 방법으로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저산소”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산소는 몸 안의 자연치유력을 강화시켜 건강 증진은 물론 질병 치유 및 예방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몸 안의 산소량과 산소의 질이 몸의 기능을 높일 수도 있고, 아프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마신 산소가 오염되지 않고 깨끗한지, 세포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합니다.

저산소는 곧 질병입니다.

그러나 풍부한 산소는 생명의 근원이자 필수 영양소이며, 고압산소는 자연이 선물해준 천연 약 이자 내 몸 안의 의사입니다.

산소가 당신의 삶을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