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젠 솔루션

코골이 무시했다간 생명이 위험하다!

수면이 중요한 이유 바쁜 하루 일과 중에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복구·재생하고, 피로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억을 저장하고, 다음날 사용할 에너지를 비축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불면증, 코골이 등의 수면장애 환자가 최근 5년간 8%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잠에 들지 못하거나, 잠에서 자주 깨거나, 코골이로 인해 본인과 주변인들에게 수면 피해를 현대인들의 수면의 질은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코골이 인데요.

코골이의 치료가 어려운 이유와 코골이의 위험성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코골이 치료가 어려운 이유>

코골이는 비만, 음주, 흡연, 유전적 요인, 산소 부족 원인이 다양한데요.

여러 요인들로 인해 기도가 좁아지거나 코가 막혀 입으로 호흡하게 되면서 소리가 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코골이 치료를 보면 소리가 나는 근육 부위만 타겟인 경우가 많은데,

이는 근본 원인은 그대로 방치한 채 증세 완화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어렵거나 완화와 재발이 반복되기 일쑤입니다.

 


 

의외로 코골이의 가장 큰 문제점은 코골이의 위험성을 잘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연구에 따르면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는데도 수면의 질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결과도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코골이의 가장 큰 원인은 비만 입니다. 다시 말하면 비만이 해결되지 않으면 코골이의 완치는 어려울 밖에 없는 것이죠.

유전적 요인은 어쩔 없지만 음주나 흡연은 생활습관 조절만으로도 코골이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만과 산소 부족은 살을 빼거나 저산소증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 개선이 쉽지 않습니다.

 


 

비만이라면 코골이를 피할 수 없다!

비만은 FDA에서 질병으로 규정할 만큼 전신에 미세염증이 많은 상태이기 때문에 건강하게 살을 빼지 않으면 코골이 개선이 쉽지 않습니다.

비만의 원인인 지방조직의 저산소와 염증 그리고 인슐린저항성이 개선되지 않으면 코골이를 피할 수 없고, 코골이가 지속되면 뇌와 전신의 저산소증과 각종 대사장애가 점점 악화되어 뇌 기능 저하, 만성질환의 위협에 노출 밖에 없습니다.

비만이면서 코골이 증상이 있다면 1:1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저산소와 염증을 해결하고 체중을 줄여야 합니다.

 


 

저산소증이라면 코골이는 시한폭탄이다!

수면 심근경색으로 사망했다는 기사나 소식을 종종 접했을 것입니다. 이렇게 안타까운 소식은 코골이를 방치해도 발생할 있는데요.

이유는 만성 코골이가 몸 안의 저산소 환경을 악화시키고 고혈압, 당뇨, 부정맥,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발병 위험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당뇨 등 대부분의 만성질환을 보면 공통적으로 저산소증이 발견되고 수면무호흡증과 연관성이 높은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따라서 저산소증을 해결하지 않으면 수면무호흡증으로 발전해 손상은 물론 알츠하이머, 뇌경색 등을 일으킬 있습니다.

 


 

코골이 주변인은 전생에 무슨 죄?

코골이는 당사자 뿐만 아니라 주변인에게도 피해를 주는데요.

코골이로 인한 소음과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불안감 때문에 주변인도 잠을 이루거나 자주 깨는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다음날 피로와 부족한 때문에 학업이나 업무에 지장을 받게 됩니다.

결국 본인은 코골이가 아니더라도 수면의 질이 떨어져 건강의 위협 받을 있습니다.

 


 

수면무호흡도 위험하다!

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 윤창호 교수팀이 수면무호흡증이 뇌에 어떤 변화나 영향을 끼치는지 연구한 결과 수면무호흡증 환자에서 뇌에 문제가 생겨 전체적인 뇌 기능이 저하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해 간헐적 저산소증이 심화되고,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고, 잠자는 도중 자주 뇌가 깸으로써 스트레스를 받아 기능이 점점 떨어지게 된다는 의미 입니다.

 


코골이 해결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현재 코골이의 주된 치료 방법은 목젖 부위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이나 양압호흡기(CPAP), 마우스피스 등의 장치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잠시 증세를 호전시킬 뿐 재발을 막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비인후과, 치과, 안면성형외과, 신경과 여러과의 다원적 치료 받거나, 코골이의 대표적 원인인 비만이나 저산소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한데 산소발생기, 고압산소요법, 건강한 다이어트 등이 효과적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산소발생기

고농도, 곳순도의 산소를 풍부하게 공급하는 것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수면다원검사와 양압호흡기 대여가 건강보험 급여에 적용되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코골이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과 저산소증 개선을 위해서는 산소발생기가 효과 발휘합니다.

그리고 산소발생기는 코골이 완화 뿐만 아니라 숙면, 두통 완화, 노폐물 배출 촉진, 원활한 기억 저장 등으로 수면의 질 향상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 됩니다.


-고압산소요법

만성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으로 인해 저산소증이 심화되고, 만성염증이나 만성질환으로 치료가 어려운 경우라면 고압산소요법이 도움을 줍니다.

고압산소가 단시간에 저산소 환경을 개선하고, 혈액순환 촉진, 염증과 통증 조절, 면역 균형, 성장인자와 항산화제 생산을 촉진시켜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

비만인 몸은 전신에 미세염증이 많고, 지방조직의 저산소로 인해 인슐린저항성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에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하게 살을 빼야 합니다.

염증과 저산소를 해결하고, 잘못된 식이와 생활습관 조절, 해독, 영양, 운동, 수면요법 등을 병행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몸으로 바꾸면 코골이나 만성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코골이 치료가 왜 어렵고 위험한지 그리고 해결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산소를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반을 잘해서 세포에게 전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몸 안의 산소량에 따라 치료가 어렵거나 늦어지기도 하고, 면역의 작동능력이 좌우되기 때문에

평소에 등산이나 운동을 자주 하거나, 산소발생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풍부한 산소를 공급받는 것이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 입니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산소발생기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산소발생기는 실내 밀폐율이 높아지는 여름이나 겨울에 주로 쓰이는 계절형 가전제품이 아니라 평생동안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제품 입니다.

그리고 산소발생기 선택시 신중하게 고려할

산소발생기를 적재적소에 설치해서 가족이 얻게 되는 건강상 이익에 대한 설명과 가족구성원이 현재 겪고 있는 건강상 불편한 점에 대해 무료로 건강컨설팅을 있는 역량이 있는 업체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이유는 동일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누군가는 산소발생기 작동 방법만 설명 듣게 되고, 다른 누군가는 불편한 증상 개선을 위한 식이, 생활습관조절, 해독, 영양, 수면요법 등에 대한 컨설팅 함께 제공받을 있기 때문입니다.


산소는 생명의 근원이고, 산소가 풍부하게 공급되면 내 몸 안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아집니다. 정말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내 몸 안에 산소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먹는 것, 생활하는 것, 생각하는 것부터 바꿔야 합니다.

남편이나 가족 구성원의 코골이 & 수면무호흡증이 어떠한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리젠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코골이 & 수면무호흡증 해결을 위한 산소테라피 무료 상담

02-562-0688 / 010-7445-0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