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젠 컨설팅

크라이오테라피 서비스의 보완이 시급하다!

 

최근 크라이오테라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이 크라이오테라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유명 스포츠선수가 제품을 직접 구매해 사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창업의 붐마저 일고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한마디로 전신 극저온요법 또는 전신냉동요법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질소를 이용해 짧은 시간에 온 몸의 체온을 떨어뜨려 혈관을 수축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는 원리 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1978년 일본의 토시로 야마구치 박사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했던게 시초였고 초창기에는 주로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2000년대 들어 미국과 호주, 유럽 등지로 확산되었고 프로선수들의 근육통 치료에 주로 사용되다가 헐리우드 여배우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사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시장에도 진출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초창기에는 통증완화가 목적이었던 크라이오테라피가 최근에는 다이어트,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탁월한 요법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신진대사와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해독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강조합니다.

 

 


 

 

 

전신극저온요법인 크라이오테라피는 한마디로 급성스트레스(Eustress)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체온을 단시간에 떨어뜨리면 몸은 스트레스 방어기전을 발동하게 됩니다.

아드레날린 분비로 혈관은 수축되어 혈액의 흐름이 빨라지고, 지방세포에서는 지방을 분해하는 기전이 일어나고, 에너지 소모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건강한 사람의 기준에서 순기능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건강하지 않은 사람, 비만인, 염증이 많은 사람에게는 효과가 미미하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근본적인 건강 이상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통증완화, 혈액순환 촉진, 지방분해가 가능하여 단기적인 건강예방관리 측면에서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염증이 많은 비만인이나 당뇨 등의 대사질환, 염증성 질환, 혈액순환 문제를 가진 고객에게는 효과가 미미하거나 질병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1. 질소는 염증이나 저산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기화된 질소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공기 속의 질소가 아닌 100% 질소를 직접 흡입하게 되면 몸 안을 저산소 환경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화된 질소가 가슴 이상으로 올라오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일 또는 자주 사용하면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급성스트레스(Eustress)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단기적인 서비스는 효과적이지만 만약 매일 사용하게 된다면 몸은 만성스트레스(Distress) 기전으로 바뀌게 되어 장벽의 투과성을 높여 독소의 과다 유입과 면역시스템의 오류를 유발하고, 혈뇌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이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3. 근본적인 염증 제거가 어렵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지방분해를 유도하지만 염증성 지방세포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따라서 염증이 많은 비만인에게는 효과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4. 건강한 고객이 사용해야 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이기 때문에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레이노증후군 등의 증상이 있으신 분은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 서비스 확장의 한계성

 

크라이오테라피는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가 보다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관련된 분야이기 때문에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크라이오 제품, 인테리어를 고민하기 전에 고객의 건강 측면에서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는 다이어트의 효과와 안정성에 대해 아직 FDA로부터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크라이오테라피를 받기 위해 건강한 고객만 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매일 또는 자주 사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크라이오테라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건강프로그램 개발이 필요 합니다.

 

 


 

 

 

예를 들면, 크라이오와 고압산소챔버를 결합한 크라이오 샵이 대표적 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와 고압산소요법을 결합해 건강예방과 질병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시스템 입니다.

그러나 크라이오테라피 사용시간은 3~5분, 고압산소요법 사용시간은 60~90분이기 때문에 두 테라피를 병행해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은 한정적 입니다.

또한 고압산소요법의 질병과의 연계성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하면 효과적인 질병관리가 어려운 것도 현실입니다.

 


 

이 두 조합을 통해 크라이오테라피의 강점은 살리고, 단점은 고압산소요법이 보완해 줌으로써 건강한 고객 뿐만 아니라 건강하지 않은 고객의 치유까지 가능하도록 건강프로그램 개발 및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건강과 치유 그리고 마음의 힐링이라는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 매장이 늘어나고 제품의 완성도는 높아지고 인테리어 경쟁이 막바지에 다다를 무렵 살아남을 수 있는 매장은 만족도 높은 건강 프로그램을 보유한 매장이 될 것입니다.

 

 


 

 

크라이오테라피와 고압산소요법 비교

 

 

 


 

 

크라이오테라피가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서비스 만족도와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압산소요법의 추가를 추천드립니다.

이 두 요법은 상호보완적이고, 건강 예방 뿐만 아니라 질병 치유까지 서비스 확대가 가능합니다.

또한 식이, 해독, 영양, 습관조절, 운동 등을 병행하면 힐링센터로서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삶의 질은 높아졌지만 건강의 질은 낮아졌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와 고압산소요법이 지치고 아픈 현대인들에게 쉼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예시

 

<비만/다이어트 프로그램 예시>

크라이오테라피 + 고압산소요법 + 운동(PT) +식이요법 + 영양 + 해독

 

확장 치유프로그램

- 다이어트 프로그램

- 항노화 프로그램

- 피부트러블 프로그램

- 통증완화 프로그램(생리통, 섬유근육통, 두통, 편두통, 다발성경화증 등)

- 탈모 프로그램

- 소화개선 프로그램

- 면역 프로그램 등

 


 

 

크라이오테라피와 고압산소요법을 결합한 건강서비스의 강점

 

보완성 측면

- 건강예방관리의 상호 시너지 발휘

- 부작용 감소

- 염증과 통증 완화에 효과적

- 부종 완화에 탁월

확장성 측면

- 고객 만족도 향상

- 차별화된 건강 서비스

- 충성고객 증가

- 이용고객층의 다양화

-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 헬스케어3.0시대에 부응하는 고퀄리티 서비스

- 인기나 트렌드에 영향받지 않는 장수 업종

시너지 측면

건강예방관리 + 질병 치유 + 스트레스 관리

 

 


 

 

 

크라이오테라피는 건강예방관리 측면에서 강점이 많습니다. 반면에 부작용에 대한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크라이오테라피의 보완적, 확장적 측면에서 고압산소요법은 미래지향적이고 건강의 가치를 높이는 시너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테라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시거나, 건강 프로그램 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이리젠의 무료 상담을 이용해 보세요.

11월 한달동안 크라이오테라피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이나 크라이오 제작·유통업체를 대상으로 건강 프로그램 등의 무료 상담을 지원해 드립니다.

 

아이리젠 무료 상담 & 창업 컨설팅

02-562-0688 & 010-7445-0689

 


http://www.i-regene.co.kr

 

아이리젠

국내 최초 헬스케어 컨설팅(개인,기업,병원/한의원,에스테틱,힐링센터 등) 전문 기업

www.i-rege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