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리젠 웰니스서비스

구취, 근본원인이 무엇일까? 2회 -아이리젠-


1회에 이어 2회에서는 #구취의 추가적인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만성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만성이 되면 소화와 면역기능이 저하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스트레스를 너무 오랫동안 강하게 받으면 위와 장의 운동성이 떨어집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혈액을 빨리 공급하고 상처 부위에 대한 응급치료 전략을 세우는 것이 우선순위이기 때문에 위와 장의 기능을 낮춰도 된다고 몸이 판단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위의 운동성이 저하되면서 각종 소화효소의 분비나 위산 분비의 저하가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위에 들어온 음식물들은 위 안에 머무르는 체류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썩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썩게 되면서 생긴 가스의 압력 때문에 위의 #하부식도괄약근을 열어 역한 냄새를 입으로 내보내게 되는 거죠.

스트레스는 몸의 악취와 장내 세균의 다양성을 파괴하기도 합니다.

만성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의 구취는 면역 시스템과 장내 세균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만성 스트레스는 면역계에 손상을 줄 수 있고 환경에 대한 반응 능력을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땀샘 활동을 증가시키는데 이 분비물이 체내 박테리아와 상호 작용하여 악취를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자체가 만성이 되면 장내 세균의 다양성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성 스트레스의 위험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당뇨

당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케톤대사로 인해 알콜 냄새 비슷한 역겨운 냄새를 유발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당뇨의 원인은 #인슐린저항성 때문입니다.

즉, 세포에 있는 인슐린 수용체의 기능이 저하되어 인슐린이 보내는 신호를 제대로 받지 못함에 따라 포도당을 에너지로 만들 수가 없는거죠.

그래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케톤산이라는 시큼한 산성 물질이 생겨나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산소의 결핍

구취가 산소와 무슨 상관이냐고요?

여기에서는 구강호흡에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우리 몸은 코를 통해 호흡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코에 아무 문제가 없음에도 입으로 호흡하는 것은 몸의 입장에서는 반칙인 셈입니다. 입으로 호흡하게 되면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고 적은 양의 #산소가 공급됩니다. 그리고 원활한 침의 분비를 방해할 수 있고, 유해한 미생물을 입안과 목으로 유입시킬 수도 있습니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게 되는 거죠.


구강호흡으로 인해 몸 안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세포의 에너지 생산량이 줄어들게 되고, 몸은 산화스트레스 환경으로 바뀌어 활성산소의 공격을 받게 되며, 구취의 원인들이 해결되기는 커녕 더 악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혐기성 세균은 산소가 풍부하면 살 수 없지만, #저산소인 경우 과다 증식 됩니다.




변비

만성 #변비도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덜 소화된 음식물이나 노폐물이 장에서 배출되지 않고 오랫동안 정체되면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좋아하는 먹잇감이 됩니다. 과다 증식된 세균들이 소장으로 침입해 #SIBO(#소장내세균과다증식)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장벽에 염증을 유발하고, 미생물의 장내 플로라가 무너지며 유해균들이 우세한 환경으로 악화됩니다. 결국 수많은 유해균들의 대사산물이 생겨나고, 이 대사산물이 장누수를 통해 몸 안으로 들어간 후 몸 전체로 이동해 문제를 일으키거나, 각종 염증을 유발시킵니다.

또한 장에 정체되어 있는 음식물들이 계속 부패함으로써 가스와 냄새를 유발하여 복부 #팽만감, 역한 구취나 #방귀, 장 신경을 눌러 #복통 등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성 구취를 가진 사람들 중 약 25 %가 변비라는 연구 결과에서 보듯이 소화나 배출의 문제가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해독기관의 기능 저하

#해독기관의 기능이 저하되어도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의 해독 기능이 저하되면 #암모니아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원인들 외에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구강 건조증, #칸디다균, #장누수, 장내세균 불균형, 기생충, 각종 염증성 질환, 장기의 기능 저하, 무리한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입냄새를 없애려고 본인의 몸에 대한 정확한 분석 없이 타인의 사례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1편에 이어 구취의 원인을 두가지 측면에서 살펴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만성 구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 살펴본 구취 원인의 핵심은 한마디로 소화기능의 장애입니다.

구취가 심한 상황인데

#과민성대장증후군,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 속쓰림,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 복통, 설사나 변비 등의 증상이 있다면 소화계통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구취가 심한 상황인데

만성통증, 만성피로, 당뇨, 고혈압, 고지혈, 비만, 자가면역, 알레르기, 불면증, 생리통, 자궁내막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몸 안의 만성 염증과 갑상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소화계통이나 만성염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압산소치료해독이 필요합니다.


#고압산소치료

염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독소와 노폐물의 빠른 배출을 도우며

혐기성 세균의 살균을 돕습니다.


#해독

몸 안의 독소 제거 뿐만 아니라

해독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장누수를 복구하며

결핍된 영양을 보충해 줍니다.

고압산소치료와 해독이

염증이나 면역 불균형,

호르몬 불균형 등

전신의 건강 문제에 사용되는 이유는

몸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주고

몸을 Reset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리젠 고압산소서비스는

낮은 기압의 마일드요법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식이요법, 영양요법, 간헐적단식, 생활습관조절,

스트레스관리 등을 병행하기 때문에

근본 원인이 완전히 해결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의 몸을 불편하게 만드는 모든 증상들은

근본 원인이 반드시 존재하지만 찾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구취를 만든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야 합니다.


구취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고압산소서비스를 희망하시거나

고압산소챔버 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이리젠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무료이니 편하게 연락주십시오.





(주)아이리젠 * 상담 : 02-562-0688~9 * 상담시간 : 09:00 ~ 18:00 ( 일요일, 공휴일 제외) * 팩스 : 02-562-0690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0 두꺼비빌딩 1206호 (선릉역 4번 출구. 롯데리아 지나 하나은행 빌딩) * 이메일 : iregene@naver.com * 홈페이지 : www.i-regene.co.kr http://www.i-regene.co.kr/index.asp